게임업계에 산타 떴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펑펑’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주말 포함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월)까지 사흘간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집콕’ 이용자를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주요 게임사는 자사 운영 게임에서 다양한 플레이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FC온라인 ▲크레이지아케이드 ▲V4 등 12종 게임에서 선물 보따리를 준비했다. 먼저, 역할수행게임(RPG) 메이플스토리에선 22일부터 26일까지 논플레이어블캐릭터(NPC)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한다.
FC온라인에선 31일까지 ‘행운의 감사카드’ 이벤트를 2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5개의 뒤집힌 행운의 카드 중 1개 선택할 수 있으며, 스페셜 보상 ‘행운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행운의 카드 보상은 25일과 1월1일에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31일까지 ‘산타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공배틀 모드에 등장하는 산타를 처치할 시 ‘산타굴뚝 따라와(기간제)’, ‘산타곰돌이 아이디치장(기간제)’, ‘부활권’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V4는 내년 1월18일 점검 전까지 ‘몽환의 틈’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얻은 ‘루돌프 반장의 티켓’으로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키우기 ▲신의탑: 새로운세계(이하 새로운세계)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이하 제2의나라)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이하 에이지오브타이탄)등 주요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키우기는 31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겨울축제양말’을 지급한다. 이를 오픈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7일까지 쿠폰 입력창에 ‘HAPPYHOLIDAYS2023’를 입력하면 ‘루비 2만개’, ‘레전드 영웅 소환권’, ‘요리 바구니’, ‘영웅 경험치’ 등의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새로운세계에서는 내년 1월3일까지 스토리 이벤트를 완료하고 획득한 선물 상자를 모아 이벤트 교환소에서 ‘포 비더 블랑’, ‘신규 겨울 의상’, ‘비밀 서재 티켓’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출석만 해도 일반 소환티켓, 부유석 등 풍성한 보상을 증정한다.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는 골드, 영혼석,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100% 증가하는 특별 이벤트를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또 1월4일까지 실시하는 ‘눈싸움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눈사람 후냐’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게임(SLG) 에이지오브타이탄은 26일까지 매일 새로운 미션을 제공하고, 달성시 보상으로 ‘산타 쿠키’와 ‘고급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증정한다.
엔씨가 지난 7일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이하 TL)’에선 내년 1월3일까지 주요 거점에 산타 옷을 입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연출된다. 또한, 다양한 소모품과 변신 코스튬이 담긴 선물 상자를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이하 아레스) ▲에버소울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 ▲이터널 리턴 등 6종의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다.
MMORPG 아레스에선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윈터 원더랜드’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특별 미션을 달성해 루돌프 관련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내년 1월3일까지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집형 RPG 에버소울 이용자는 오는 1월4일까지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이벤트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해 다양한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캐서린’, ‘도라’, ‘가넷’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비롯한 풍성한 이벤트 보상을 만나볼 수 있다.
MMORPG 오딘에서는 오는 1월17일까지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용자들은 보상으로 ‘크리스마스 외형’, ‘축복의 세공석’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또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기 복구 쿠폰, 방어 복구 쿠폰, 장신구 복구 쿠폰 등을 보상으로 준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은 1월17일까지 게임 내에서 ‘트리스마스 막대사탕’을 획득해 트리를 장식하고, 완성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보상을 수령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보상 ‘성야의 무녀 혜진’ 혹은 루돌프 스킨 중 하나를 제공한다.
이외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2023 ▲미니게임천국 등 7종의 인기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스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풍, 고려아연으로부터 받은 배당금만 1조 1300억원
2024-11-24 14:28:03은행권 대출 민원 작년 대비 '껑충'… 금리인하기인데 왜?
2024-11-24 14:14:19[OTT레이더] 협박전화 한 통에…넷플릭스·웨이브 '지금 거신 전화는'
2024-11-24 13:04:04[DD 주간브리핑] 이재용 삼성전자 경영권 항소심…KBS 사장 후보자 추천과정 현장검증
2024-11-24 13:01:33온라인 금융상품, 다이내믹 프라이싱(DP) 시대 오나?
2024-11-24 12:2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