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편리한 거래 환경’ 무기로 투심 공략 나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FIU ‘2023년 상반기 가상자산사업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시장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지난 해 말 대비 46%(9조원) 증가했다. 전반적인 주요 가상자산 가격 상승, 투자심리 회복 등이 이유로 꼽혀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올해들어 발빠른 제품 업데이트와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편리한 이용자 중심 거래 환경을 앞세워 투자자들의 마음을 잡겠다는 포부다.
올해 코인원은 제품의 UI/UX 업데이트를 속도감있게 선보이고 있다. 10여 차례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주문방식, 거래화면 개선 등 거래 편의성 제고에 박차를 가했다. 가상자산 거래에 필수적인 기능만 직관적으로 구현한 ‘간편거래’, 자주 사용하는 주문 조건을 모아 선택 한 번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빠른 주문'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제품 개선과정에서 고객센터로 접수된 VOC(고객의 소리)를 수집・분석하여 코인원 제품과 서비스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누적 가입자 250만 이상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실제 이용자들의 의견이 제품과 서비스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다.
코인원은 투자 정보를 간편하게 습득하고 빠르게 거래하는 연계 구축에도 열중하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 내 ‘인사이트' 탭을 투자 분석 정보 제공 서비스로 개편했다.
인사이트에서는 거래지원 중인 종목의 기간별 가격등락, 시가총액, 유통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동향’을 비롯해 총 13가지의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간 수집된 V0C(고객의 소리)를 분석하여 고객 수요가 높고,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표들을 선정했다.
인사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코인원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정보 기반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코인원 고객들의 거래를 분석한 실시간 정보들을 바탕으로 현재 가장 주목받는 가상자산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각기 다른 13가지 지표를 잘 조합 및 참고해 본인만의 투자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코인원 관계자는 “인사이트를 통해 코인원 플랫폼 내에서 투자판단에 유익한 필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즉시 거래로 진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기존 투자자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에 갓 입문한 초보 투자자에게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엔 코인원 웹과 앱에 자산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 일부터 연 단위까지 기간별 평가손익과 자산 추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와 더불어 거래 화면에서 간편하게 원화 입금이 가능한 ‘간편 원화 충전’ 기능도 선보였다. 가상자산 업계 관계자는 “가상자산 시장 침체기가 끝나면 고객들은 거래환경이 편한 거래소로 몰릴 것이고 코인원은 이에 대비해 서비스 개편에 집중하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계엄·탄핵에 밀린 ICT법안…국회 문턱 못 넘고 표류 [IT클로즈업]
2024-12-11 17:49:45"AI, 디지털 시대 최대 도전과제"…보안 가이드라인 '출격 준비'
2024-12-11 17:41:13[DD퇴근길] '부활 예고' 싸이월드, 어떻게 바뀔까…구영배 큐텐 대표, 구속은 피했다
2024-12-11 17:39:074대 은행, 전북 부안군 부안상설시장에 공동 ATM 설치…올해만 3번째
2024-12-11 17:08:05새마을금고도 금융앱 전면 재구축…'MG더뱅킹' 막바지 테스트 돌입
2024-12-11 17:0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