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기침체에도 '초프리미엄' 가전 승부수 …'LG시그니처' 2세대 공개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을 넘어서 '초프리미엄' 라인업을 확장한다. 지난 2016년 선보인 'LG 시그니처' 후속 제품을 7년 만에 선보일 계획이다.
비록 내년 세계 경제가 침체이지만 고가 라인업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의도로 읽힌다.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가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2세대 라인업을 CES 2023에서 전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신제품에는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제품에 차별화된 혁신기술을 더했으며, 디자인 핵심 요소인 CMF(색상·재질·마감)를 더욱 강조해 고급스러운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가전, 그 이상의 삶을 경험하다(Live Beyond)’를 주제로 LG 시그니처존을 마련하고 LG 시그니처 2세대 제품 5종을 처음 선보인다.
전시장 방문 고객은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인스타뷰를 처음으로 양쪽 도어에 적용한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7인치 터치 액정표시장치(LCD)를 적용한 세탁기·건조기를 선보인다.
또 실시간으로 요리상태와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인스타뷰를 적용한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와 내부 카메라를 통해 음식물을 인식하고 요리가 완성될 때까지 자동으로 조리 온도와 시간 등 설정 값을 조절해주는 '더블 슬라이드인 오븐' 등 혁신적인 LG 시그니처 2세대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LG 시그니처존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인 몰테니앤씨와 함께 꾸몄다. LG 시그니처 2세대 제품뿐만 아니라 에어컨, 가습공기청정기, 올레드 TV 등 기존 출시된 LG 시그니처 제품과 고급스러운 명품 가구를 활용해 조화롭게 꾸민 거실, 세탁실, 주방 등의 공간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삶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주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적용해 더욱 진화했다”며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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