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KT ‘AI원팀’, KITA와 스타트업 공개 모집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KT ‘AI원팀’이 한국무역협회(KITA)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T(대표 구현모)는 오는 30일까지 한국무역협회와 대한민국 인공지능 1등 국가 실현을 위한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공지능(AI) 오픈이노베이션 공모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 프로그램은 ▲AI 금융 솔루션 ▲인더스트리얼 AI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AI 기반 인터랙션 4개 분야 12개 과제에서 협업 제안을 접수한다. 서류검토와 1:1 밋업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 최대 3000만원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후 사업 성과에 따라 AI원팀 참여기업과의 사업화 연계 및 상용화를 검토한다. 이어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기업설명회(IR)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11시까지 가능하며, 모집 세부 내용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이노브랜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최준기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한국무역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계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 AI 개방형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KT는 AI원팀에서 스타트업과 함께 AI 혁신을 이끌어 국민의 삶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