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이하 KISIA)는 제1기 대학생 기자단 ‘KISIA 시큐리티 리포터’의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생 기자단은 협회 홈페이지 및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정보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정보보호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총 16명으로 구성된 KISIA 대학생 기자단은 약 8개월 동안 활동한다. 대학생의 시선으로 산업계 동향, 행사 및 교육, 기업 탐방, 산업계 재직자 인터뷰 등 정보보호산업 이슈를 취재하게 된다. KISIA 교육센터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검수를 통해 대학생 기자단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KISIA 대학생 기자단 발족식에 참석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는 “정보보호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공식 출범한 대학생 정보보호 전문 기자단으로 선정된 모든 기자단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KISIA 대학생 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정보보호산업의 활력 제고를 위해 활약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대학생기자단이 정보보호산업계의 눈이 되고 귀가 되어 국민들에게 정보보호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최고의 기자단이 되기를 바란다”며 “협회에서는 KISIA 대학생 기자단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