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콘포미티 인수...클라우드 보안 강화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PMS) 기업 '클라우드 콘포미티'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콘포미티 인수합병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인프라의 잘못된 구성으로 발생하는 보안 이슈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클라우드 콘포미티 솔루션은 트렌드마이크로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에바 첸 트렌드마이크로 CEO는 “트렌드마이크로는 서로 다른 클라우드 기술을 합쳐 보안을 제공하는 다른 벤더들과 달리, 십 수년 전 클라우드가 탄생했을 때부터 통합된 보안을 구축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콘포미티는 클라우드의 도입과 위험 요소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클라우드 콘포미티의 솔루션, 인력 및 기술은 트렌드마이크로 포트폴리오에 부합하며, 고객들을 위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클라우드 보안 전략은 고객의 비즈니스 형태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보안을 확립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구성 이슈를 자동적으로 식별해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또 기업들이 비용을 최적화하고 PCI, GDPR, HIPAA, NIST 등 주요 규제들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클 왓츠 클라우드 콘포미티 CEO는 “우리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독자적으로는 추진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과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트렌드마이크로의 단순화된 접근법을 선호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최상목 권한대행 "R&D 30조원 시대 열 것"…과기 투자 늘린다
2025-01-21 15:50:54검찰, 우리은행 부당대출 의혹 손태승 전 회장 불구속 기소
2025-01-21 15:29:36美 퇴출 위기 틱톡, 트럼프 덕분에 ‘75일’ 시간 벌어
2025-01-21 15:19:13“규제화된 자율규제”…홈쇼핑 송출수수료 갈등 해답 제시됐다
2025-01-21 15: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