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주변 친구와 그림퀴즈 풀어볼까…넷마블, 야심작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장수 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활용한 모바일 위치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확보한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도 갖췄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는 9월5일까지 게임 내 1대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