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주니퍼네트웍스(JNPR)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엣지에서 수익 창출형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소프트웨어 솔루션 '콘트레일 엣지 클라우드(Contrail Edge Cloud)'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콘트레일 엣지 클라우드는 베이스 스테이션, 허브 사이트, 스위칭 사이트 등 공간과 전력이 제한된 엣지 네트워크에 완전한 보안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콘트레일 엣지 클라우드는 종합적인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보안, 분석을 엣지로 확장해 경제적이고 리소스 효율적인 방식이다. 따라서 동적인 컨슈머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은 콘트레일 네트워킹(Contrail Networking)과 쿠버네티스(Kubernetes) 및 오픈스택(OpenStack) 기반 콘트레일 시큐리티(Contrail Security)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oftware-Defined Networking) 기능을 활용해 고급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주니퍼네트웍스는 "이번 신규 솔루션을 통해 통신사업자는 5G 신규 서비스 개발, 관리, 수익화를 위한 단순한 방법을 제공하는 안전하고 자동화된 분산 클라우드 구현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