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지난 13일 베트남 호치민 가전복합단지에서 냉장고 신제품 출시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주요 거래선 및 언론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제품은 생냉장 하냉동 냉장고다. 냉장실에 섭씨 영하 1도 ‘옵티멀 프레시존’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신선보관 성능을 중요시하는 동남아 시장 특성을 고려했다. 평균신장을 감안 높이를 200밀리미터 줄였다.
동남아는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급성장하고 있다. 연평균 20% 성장률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뉴질랜드 등에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동남아 지역은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일반 2도어 시장에서 벗어나 양문형, 상냉장 하냉동 등 다양한 형태의 프리미엄 냉장고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런 흐름에 맞춰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