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식신핫플레이스’, 연관 맛집까지 추천…메뉴·분위기 정보도 제공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업체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운영 중인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www.siksinhot.com)의 검색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는 유사 또는 연관 맛집까지 이용자에게 추천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식신 웹사이트나 앱에서 ‘상수역 분위기의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을 검색하면 기존엔 해당 지역의 파스타 맛집 검색 결과만 노출했던 것에 비해 이제 피자, 와인 등 연관된 맛집까지 함께 추천해준다.

또한 ‘크리스마스’, '여고 동창', '비오는날 커플', '외국인 접대' 등 다양한 주제의 자연어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스테이크, 파스타 등과 같은 메뉴정보 ▲세련, 모던 등 분위기정보 ▲스카이라운지, 테라스 등 매장정보가 반영된 보다 구체적인 검색 결과도 제공된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검색 서비스 고도화를 통하여 진정한 맛집 찾기를 갈망하는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니즈를 충족시켰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술개발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사용자와 함께 만드는 진정한 맛집 검색 서비스로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신 핫플레이스는 웹사이트(www.siksinhot.com)에 접속하거나 주요 앱 마켓에서 내려 받아 이용 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