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팅크웨어, 전후방 HD급 블랙박스 ‘아이나비 리얼 샷’ 출시

이수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팅크웨어(www.thinkware.co.kr 대표 이흥복)는 3.5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HD급 2채널 차량용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아이나비 리얼 샷’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성능 CMOS 이미지센서(CIS)를 장착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고화질 동영상을 제공한다. 전후방 모두 1280×720의 HD급 해상도를 지원하며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췄다.

별도 판매하는 외장형 위성항법장치(GPS)를 연결하면 차량의 정확한 위치와 속도, 주행 시간을 동영상과 함께 기록한다. 또한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주차모드 중 설정된 전압 이하로 차량의 전압이 내려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이 외에도 특수 고안된 발열 구조 설계로 여름철 고온의 차량 환경에서 일정온도를 넘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종료해 저장된 동영상과 본체를 보호하는 ‘고온차단’ 기능을 내장했다.

팅크웨어는 ”최근 국내외에서 블랙박스 의무 장착에 대한 법안이 통과 하는 등 블랙박스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아이나비 리얼 샷은 전후방 선명한 동영상은 물론 손쉬운 사용법으로 누구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가격은 전후방카메라 포함해 플래시 메모리 용량에 따라 ▲8GB 25만9000원 ▲16GB 27만9000원 ▲32GB 30만9000원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