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지란지교소프트(www.jiran.com 대표 오치영)은 자사솔루션 ‘모바일키퍼’ 가 국내 MDM 솔루션으로는 최초로 GS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SW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SW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MDM 솔루션이 GS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기회를 통해 공공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바일키퍼는 모바일기기의 원격 또는 중앙관리를 통해 단말기 분실, 도난을 방지하고, 모바일오피스에서 사용되는 업무용 App에 대한 보안을 적용하거나, 카메라, 화면캡쳐 등의 디바이스 제어를 통해 모바일기기를 통한 기업의 정보유출에 대비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다.
모바일키퍼의 기능은 크게 ▲모바일기기의 원격 잠금, 원격 데이터삭제, 분실단말기 위치확인 및 회수, 비밀번호 강제설정 등의 단말기 분실 대비 기능 ▲업무용 앱 위변조 검증 외 다양한 보안 적용 ▲모바일오피스 앱플리케이션 배포 및 관리(MAM) ▲원격 보안 설정, 카메라, 녹음기, 화면캡쳐 등의 디바이스 제어 ▲그룹/사용자별 정책 관리, 단말기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현황 관리, 통계현황 관리 등 단말기 통합관리 기능으로 나눌 수 있다.
이 회사 오치영 대표는 “모바일키퍼의 GS인증 획득은 국내 대표 MDM솔루션으로써 기술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인정 받은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 이번 계기를 통해 모바일키퍼가 국내 MDM 솔루션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