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피프스시즌, 글로벌OTT 로쿠와 파트너십 체결

권하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CJ ENM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로쿠(Roku)와 오리지널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피프스시즌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로쿠의 드라마와 예능 등 오리지널 콘텐츠 및 프로그램 포맷을 북미 및 중남미 지역을 제외한 전세계에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로쿠는 2008년 로쿠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마켓에 내놓으며 북미 처음으로 OTT 스트리밍 미디어 사업을 시작했고, 2017년 메이저 미디어사와 함께 광고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TV)인 더 로쿠 채널(TRC)을 런칭해 7300만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피프스시즌은 로쿠의 오리지널 TV 시리즈인 ‘어니스트 레노베이션(Honest Renovations)’,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파이트 투 서바이브(Fight to Survive)’, 리얼리티 쇼 ‘컵케이크 가이즈(The Cupcake Guys)’ 등 인기 콘텐츠를 유통할 예정이며, 유통 콘텐츠 라인업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피프스시즌은 미국 LA 본사를 비롯해, 뉴욕, 영국 런던, 스웨덴 스톡홀롬, 홍콩, 중국 베이징, 콜롬비아 등에 글로벌 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유럽 일부 지역과 중동, 아프리카까지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