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클립', 이더리움 기반 토큰까지 지원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 모든 자산을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지원하는 멀티체인과 오픈월렛 정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립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그라운드엑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존 클레이튼 기반 자산을 넘어 이더리움 기반 토큰 및 대체불가능한 토큰(NFT)까지 지원한다. 특히, 기존 별도 등록 절차 없이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자산이면 모두 보관 및 전송할 수 있다. 또한 '확인 배지'와 '차단 배지' 시스템을 도입해 클립에 노출되는 자산에 대해 유저들이 구별할 수 있도록 한다.
멀티체인과 오픈월렛 정책은 클립 앱에서 먼저 적용되며,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클립 서비스에는 추후 적용 예정이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에서의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지원은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둔 결과물"이라며 "누구나 편하게 클립을 활용할 수 있도록 탁월한 서비스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