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N 대표 예능 '실버로맨스 홀로탈출', 세 시즌 연속 '대박 행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HCN은 자사 지역채널 대표 예능프로그램 '실버로맨스 홀로탈출' 시즌3이 지역 시청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24일 밝혔다.
‘실버로맨스 홀로탈출’은 연애 리얼리티 포맷을 지역채널 주요 시청층인 ‘실버 세대’에 접목한 HCN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홀로된 인생, 다시 한 번 로맨스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인생 ‘끝사랑’을 찾는 만 60세 이상의 싱글 남녀들이 파트너를 찾는 과정을 담았다.
지난해 3월 첫 방송 당시 지역 시청자들의 호평과 함께 회당 최고 시청률 3.206%(TNMS 제공- 디지털 케이블 플랫폼 전국 유료가구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또 10월 이어진 시즌2에서도 최고 시청률 5.08%, 유튜브 누적 조회수 788만회를 기록하며 소위 ‘대박’을 터뜨리며 HCN의 지역채널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올 6월부터 방영된 시즌3에서도 지역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회당 60분 씩 총 10부작으로 편성된 시즌3의 시청 가구 수 및 시청 시간을 집계한 결과, HCN 전체 유료방송가입자의 약 25%인 30만 가구가 매 회 20분 이상 꾸준히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튜브 구독자 수 역시 시즌3 방영기간 동안만 전체의 20% 이상이 증가했다.
HCN 지역채널 제작진은 ‘실버로맨스 홀로탈출’의 가장 큰 인기 비결로 전세대의 흥미를 자극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꼽았다.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젊은세대들도 충분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고, 가족들이 모여 함께 시청하면 세대 간 공감을 나누기에도 적합하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시즌3에서는 실버 세대가 고민하는 결혼과 자녀, 금전 등 현실적인 주제들이 많이 다뤄져 더욱 깊이 있는 주제와 이야기들을 그려내며 지역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실버탈출 홀로탈출'은 HCN 지역채널(CH.999)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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