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위클리템] 스마트 사이클링 컴퓨터 출시…"라이딩하며 동료와 소통"
가민은 커뮤니티 기능 갖춘 스마트 사이클링 컴퓨터 출시했다. '그룹라이드(GroupRide)'를 활용해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실시간 위치, 사고 감지 알림을 보내 사전에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는 사진·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한 골프 거리측정기 판매에 돌입했다.
가민, 스마트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50’ 출시
가민(대표 민 카오)은 지난 23일 커뮤니티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50’을 출시했다.
가민의 최신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50(Edge 1050)’은 새로워진 디자인의 각진 케이스와 독립적인 올메탈 버튼을 채택했으며 전작 대비 68% 개선된 해상도의 3.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최대 20시간, 배터리 절약 모드 시 최대 60시간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며, IPX7 방수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엣지 1050은 향상된 ‘그룹라이드(GroupRide)’를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딩 중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실시간 위치, 사고 감지 알림 등을 통해 동료 라이더에게 알림을 보내고 경로를 안내할 수 있다. 쓰러진 나무나 포트홀 등 주행을 방해하는 위험 요소가 발견될 경우 라이더 간에 도로 위험 알림을 화면에서 바로 주고 받아 사전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동료들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순위 경쟁도 펼치면서 즐거운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그룹라이드 기능은 엣지 540, 840, 그리고 1040 시리즈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근시일 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유저는 엣지 1050의 반응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장치에서 바로 코스를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다. 와이파이를 통해 지도를 추가, 교체 및 업데이트할 수 있다. 라이딩 중 지도에서 도로 표면 유형, 도로 기울기 정보, 위험 구간 알림 등을 확인해준다.
이벤트 적응형 훈련 계획과 같은 무료 가민 훈련 계획은 성과 및 회복에 따라 맞춤화된 운동을 제공하며, 일일 추천 운동은 유저의 현재 훈련 부하와 최대산소섭취량(VO2)을 기반으로 라이딩을 제안한다. 최대산소섭취량, 훈련 상태, 열 및 고도 적응 등과 같은 퍼스트비트 애널리틱스(Firstbeat Analytics)의 인사이트를 통해 유저는 자신의 성과를 평가하고 신체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확인하며 자신의 능력을 특정 코스의 요구사항과 비교해 효율적으로 훈련을 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성과 지표가 포함되어 있다. 실시간 체력 인사이트는 유저가 자신의 운동 수준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추적하여 훈련에 영향을 미치거나 현재 페이스를 얼마나 더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파워 가이드는 바람 데이터와 유저의 현재 체력을 고려하여 파워 목표를 실시간으로 조정한다.
댄 바텔(Dan Bartel)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은 “지난해 전 세계 가민 커넥트 앱 데이터에 따르면, 사이클링과 인도어 사이클링 활동은 각각 7%와 12% 성장하며 실내외 구분 없이 인기도가 성장하는 스포츠”라고 하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50은 탁월한 라이딩 경험과 뛰어난 내비게이션 및 커뮤니티 중심 기능을 제공하고 지인들과 함께하는 그룹 라이딩, 혼자서의 장거리 모험 계획 등 다양한 사이클링 경험에 맞춰 유저에게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엣지 1050은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엣지 1050 가격은 108만9000원, 번들 모델은 122만9000원이다.
캐논, 골프 거리측정기 ‘파워샷 골프’ 판매 시작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는 신제품 골프 거리측정기 ‘파워샷 골프(PowerShot GOLF)’ 정식 판매를 25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파워샷 골프’는 캐논의 초정밀 광학 기술력을 담아 정밀한 거리 측정과 기록 촬영이 모두 가능한 골프 거리측정기다. 한 손에 들어오는 신용카드 사이즈의 콤팩트한 바디와 심플한 디자인, 직관적인 버튼과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캐논에서 최초로 출시한 거리 측정기 ‘파워샷 골프’는 사진·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했다. 최대 약 1100만 화소와 Full HD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거리 데이터와 함께 촬영물을 기록할 수도 있다. 골프장의 멋진 풍경이나 동반자의 샷, 골프 경기 갤러리 참여 시 매너 카메라로 사용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자식 뷰 파인더(EVF)를 탑재해 디지털 줌 기능을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디지털 줌 기능을 통해 최대 12배율, 820mm의 초점 거리로 라운딩 시 먼 거리의 핀도 쉽게 감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사가 심한 코스에서도 높낮이 차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슬로프 모드 ▲화면 흔들림을 보정해 정확도를 높이는 손떨림 보정 기능 ▲진동으로 거리 측정 완료를 알려주는 졸트 기능 ▲여러 개의 피사체 감지 시 가장 앞에 있는 목표물을 감지하는 핀 락 기능 등 정밀한 측정으로 샷의 정확도를 더할 기본 서포트 기능을 갖췄다.
캐논코리아는 파워샷 골프 출시를 앞두고 프로 골퍼 김효주 선수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KLPGA 2024 롯데오픈' 골프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신제품 파워샷 골프는 캐논코리아 온·오프라인매장, 골프존마켓 등에서 정식 판매를 개시하며,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