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Q 영업익 28억원…"상반기 적자 폭 개선"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 28억원, 매출은 5893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영업익은 64.4% 감소, 매출은 13.3% 줄어들었다. 당기순이익은 14억원으로 34.4% 빠졌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이 1조104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4.7% 줄었지만, 영업손실은 133억원으로 적자 폭이 47억원가량 축소된 수준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리뉴얼점, 신규점 등 투자 진행 점포 등이 성과를 보이며 매출 감소세 완화와 영업 적자 폭 개선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홈 만능 해결 서비스'와 매장 포맷 혁신, 자체 브랜드(PB) 새 단장,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개편 등 4대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수리, 클리닝, 이전 설치, 연장 보험, 인테리어 등 가전 구매 고객의 생애 주기 전반을 관리하는 홈 만능 해결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대비 50% 증가했다.
하반기에는 방범과 방재, 돌봄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 '하이마트 안심 케어'로 고도화할 방침이다. 또한 수익 구조를 강화하고자 최근 인력 구조도 개편했다. 이달 1일부로 판촉사원의 파견을 종료하고 대규모 신규 채용을 진행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고객이 가전제품에 대해 경험하는 모든 단계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가전 양판점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해 경기에 상관 없이 늘 방문하고 싶은 롯데하이마트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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