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초고화질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VX2000' 출시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커넥티드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초고화질 블랙박스 '아이나비 VX2000'을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나비 VX2000은 QHD 초고화질로 전방 영상은 물론, 후방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도 FHD로 선명하게 담아낸다. 또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USB C케이블로 영상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5GHz 초고속 무선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블랙박스의 설정과 영상을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VX2000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이 지원된다. 해당 기능은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앞차출발알림(FVSA), 30km/h 이하 저속주행 상황에서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저속추돌경보시스템(uFCWS) 등의 기능으로 사고 예방 및 사용자의 안전 운전을 돕는다.
이외에도 스마트 주차녹화 기능, 주차 모드 중 차량의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해 설정된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블랙박스 전원이 자동 차단되는 저전압 자동차단 기능, 고온 자동차단, 안전운행도우미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사후 지원 부분에서는 아이나비 정품 제품에 대해 2년간 무상 보증 사후관리(AS)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도 지원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는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주차 녹화 전환을 알려주는 지능형 고온 보호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할 수 있는 원격 수동 녹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안전 운행 무선 업데이트를 갖췄다.
여기에 ▲주차 충격 알림 ▲고화질 주차 이미지 확인 ▲원격 전원 제어 ▲차량 정보 표출 ▲긴급 SOS 알림 ▲ 운행 기록 데이터서비스 ▲스마트 원격영상 재생 등 기본적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의 기본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는 삼성화재와의 제휴를 통해 '커넥티드 블랙박스 착한 운전 특약'에 가입하고 평가 기준에 부합할 경우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를 12% 할인받을 수 있다.
평가 기준은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누적 주행 거리가 3000km 이상, 직전 180일 주행 거리가 500km 이상, 안전 운전 점수가 76점 이상을 달성해야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해당 특약은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과 동시에 적용할 수 있어 기준에 부합한 고객은 추가로 최대 4%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