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024 ESG 리포트 발간…친환경 기술 혁신⋅협력사 역량 강화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정철동)가 '2024 ESG 리포트'를 발간, 지난 1년간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친환경 기술 혁신과 협력사 ESG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위한 친환경 공정 기술 개발과 고효율 공정 장비 개선을 통해 국내 업계 최상위 수준의 용수 재이용률(74%)을 달성했다. 또한, 판매 제품의 생애 주기 전 과정에 대한 친환경성 평가를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 능력을 높였다.
사회 분야에서는 금융 지원, 기술 협력, 의료 복지 지원, 교육 제공 등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며 협력사 ESG 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결과, 국내 전 사업장이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의 최고 공급망 인증 등급인 'VAP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통해 주요 ESG 평가인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에서 IT 부품 분야 국내 1위에 오르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신규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제로'를 목표로 준법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러한 ESG 경영의 결과, LG디스플레이는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500대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정철동 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통해 항상 새롭게 혁신하고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