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이 ‘네이버페이(N Pay) 신용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계획을 알리며 사전 마케팅을 시작했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12월 초 이내에 서비스가 출시될 수 있도록 제휴 금융사들과 시스템 개발의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출시 시점부터 1·2금융권을 망라한 50여개 금융사의 신용대출을 비교하는 것이 목표다.
‘네이버페이 신용대출비교’는 만 19세 이상 개인이면 누구나 1·2금융권 신용대출의 보다 정확한 금리·한도를 빠르고 편리하게 비교한 후 자신에게 유리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금융사로 연결하는 서비스다. 네이버 인증서에 기반한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소득 등의 정보 입력 단계 없이도 정확한 정보가 금융사에 자동으로 전달된다.
이에 따라 신용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용자는 대출 비교 단계에서부터 대출 실행시 최종 심사결과에 근접한 보다 정확한 금리·한도를 확인할 수 있어, 대출 탐색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장 대출을 실행하지 않아도 금리·한도 조회만으로는 사용자의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
‘네이버페이 신용대출비교’는 사용자에게 대출을 비교해주고 금융사와 연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대출을 실행한 사용자가 대출이자와 원리금을 잘 갚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될 계획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네이버페이 신용대출비교’ 오픈 알림을 미리 신청하는 경우 포인트 혜택을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출시 후 오픈 이벤트 기간 동안 서비스를 통해 금리·한도를 조회한 모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하며, 오픈 알림을 미리 등록한 경우 4000원을 지급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지금 내는 이자는 괜찮은지, 더 좋은 금리·한도는 없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용자들이 가장 믿고 쓸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 ‘네이버페이 신용대출비교’도 사용자와 금융사 모두가 가장 만족하는 대출비교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