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가전업계, 할인 행사 '확장'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1월7일~11일)는 11월 맞이 할인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기였다. 기존 가전 소비자들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구매도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도 온라인 할인 이벤트를 속속 내놓는 중이다.
◆SK매직, 일회성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 선봬=SK매직(대표 윤요섭)이 매트리스를 전문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는 '일회성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를 선보였다.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는 침대 청소 및 살균 등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다. 매트리스를 별도 렌탈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 가능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로 타사 제품도 이용 가능하다. 전문 서비스 기사가 방문해 ▲매트리스 상태 점검 ▲침대 프레임 클리닝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살균 ▲진드기 차단 패치 부착 등 체계적인 토탈 케어 솔루션을 약 30분간 진행한다.
특히 물필터를 이용한 '하일라 청소기’를 사용해 청소 중 발생하는 공기 오염을 방지하고, 흡입한 진드기와 먼지 내 세균과 각종 바이러스를 분해한다. 공식 온라인몰이나 SK매직몰을 통해 서비스 요청일로부터 2일 전까지 신청하면 원하는 일정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클리닝 서비스의 가격은 매트리스 1대당 5만원(1회)으로 사이즈에 관계없이 동일하다.
◆엡손, '2022기후 현실 바로미터' 조사 발표=엡손이 전세계 소비자의 기후변화 인식과 심각도를 조사한 '2022 기후 현실 바로미터'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전세계 28개국 2만6205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 결과 많은 사람들이 기후 재앙을 본인의 일생 동안 피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많은 사람들은 경제 안정화(22%)나 물가 상승(21%)과 비슷한 수준으로 기후 위기(20%)를 주요 관심사로 인식하고 있다. 또 이번 조사에서 80.2%의 응답자들은 일상 생활에서 기후 변화를 목격하면서 기후 변화의 영향을 인식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렇지만 전체 소비자 중 48%가 '기후 재앙 평생 피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후 재앙에 대해 낙관적으로 답했다.
오가와 야스노리 세이코 엡손 대표는 "엡손의 기업 목표는 더 나은 삶과 지구를 만드는데 있다.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엡손은 2030년까지 친환경 기술 개발에 1조원을 투자할 투입할 것이며 2023년까지 그룹 전체 RE100 달성 하는 것이 목표다. 이렇게 우리 모두 함께 행동한다면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11월 한 달간 '위(We)대한 세일' 진행=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1월 한 달 동안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김장 시즌을 맞아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최대 5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주말을 전후로(금~월)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위니아와 삼성전자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5만원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준다. 김치냉장고와 함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행사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25만원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대형 TV로 스포츠 경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TV 올스타 기획전'도 한다. 삼성전자, LG전자의 75형 이상 프리미엄 TV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사운드바를 무상으로 준다. 여기에 토트넘 사인볼도 1천개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성비 TV 제품도 할인해준다. 삼성전자, LG전자 65인치 행사 상품이나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43형, 32형 행사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가전제품은 지인 추천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위(We)대한 공동구매' 행사도 준비한다. 추천인과 소개받은 고객에게 각 최대 10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한다.
추천인은 1일부터 15일까지, 소개받은 고객은 16일부터 30일까지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고 응모하면 된다. 연말 쇼핑 수요를 공략해 ‘위(We)대한 쿠폰’도 준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온라인 니콘스쿨서 8개 카메라 강의 진행=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11월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한 달간 카메라 기초 강좌 4개, 심화 강좌 4개를 무료로 선보인다.
이번 달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강의는 김철 작가가 맡았다. 실력자들을 위한 심화 강의는 클럽 N 앰베서더 최광혁 작가와 김진철 작가가 담당한다.
◆코웨이, 용인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브랜드 체험매장 '코웨이 갤러리' 오픈=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를 오픈했다.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쇼핑몰 내에 정식 입점한 첫 번째 직영 매장이다. 지난해 12월 개관한 강남구 논현동 지점과 구로구 코웨이 본사 G타워 지점에 이어 고객 체험 기회와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매장에서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안방, 거실, 욕실을 연출한 쇼룸을 구현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코웨이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사전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며 연중무휴로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코웨이는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동구밭 친환경 설거지 워시바를 선물로 제공하며,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르쿠르제 식기, 소프라움 침구 등 다양한 구매 사은품을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보랄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추가로 증정한다.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전자랜드, 창립 34주년 기념 전국에 '블랙파워세일' 진행=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간 전국 동시 할인 행사를 연다.
먼저 전자랜드는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블랙파워세일 행사 기간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의 34개 모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혜택에는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 지급 등이 포함돼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행사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추가 카드혜택까지 제공하는 블랙파워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정된 행사 기간에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 머니 또는 하나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5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8%의 카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김장 시즌을 맞아 11월 한 달간 '김치냉장고 페스타'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2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행사 중 특정 기간 김치냉장고 행사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 전기밥솥 등의 생활 가전 무상 증정 혜택도 제공된다. 추가로 전자랜드 멤버십 가입 회원 중 3년 내 김치냉장고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김치냉장고 구매 장려를 위해 행사 기간 최대 20만 전자랜드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자랜드는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에도 적극 동참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 15일에 종료되지만, 전자랜드는 30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대형 TV, 냉장고, 밥솥 등의 생활 가전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 출시=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지난 5월 선보인 '냉온정수기 애니'의 후속 제품인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데스크탑형 애니 플러스와 스탠드형 '애니 플러스S' 2종이다. 월 렌털료는 애니 플러스 2만3900원, 애니 플러스S 2만4900원이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는 전체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 물때와 세균번식의 가능성을 낮췄으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는 분리 세척 가능하도록 설계해 위생을 강화했다. 스탠드형 기준 기존 정수기에 비해 약 1리터(ℓ) 늘어난 총 용량 4.5ℓ이다.
또 총 3개의 T-나노프리필터로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유해물질을 99.9% 이상 제거한다. 온수 안전버튼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고, 레버를 올리면 연속 취수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앳홈 로봇청소기 '클리엔' 누적 매출 200억 돌파=앳홈(대표 양정호)은 자사 로봇청소기 클리엔이 누적 매출 2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클리엔은 2020년 11월 출시됐다. 진공, 물걸레, 진공+물걸레의 3가지 기능을 모두 탑재한 게 특징이다. 최초로 한달 사용 후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을 도입해 운영 중이기도 하다.
양정호 앳홈 대표는 "대형 가전제조사, 로봇청소기 전문 기업 사이에서 클리엔이 누적 매출 200억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성능과 가격 등 기존 제품들에 있었던 불편을 해결했기 때문"이라며 "날로 커지는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클리엔이 유일한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에 관심을 기울이고 이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팅크웨어, 22년 하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 실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블랙박스 9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오래되거나 고장난 제품, A/S 기간이 종료된 기기 등 교체가 필요한 제품들이 있다면 최대 5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2022년 하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보상 판매 기간은 11월21일까지다. 주요 모델은 ▲내비게이션 LS900(7인치), MX(8인치) ▲블랙박스 FXD7500, QXD5500mini, Quantum 4K Pro ▲블루벤트SH-UV450, SH-U100BS, AHP-UV300, AHP-UV600▲로드기어 CT·XT·XT BMS·GT S1000 ▲ 스냅지 단품·라이트 패키지·프라임 패키지·내셔널지오그래픽이다. 상품별로 할인 정도는 다르다.
또 2D 전지 지도 업데이트가 종료된 30종의 내비게이션 모델에 대한 특별 보상판매도 진행한다. 2D 업데이트 종료 모델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는 아이나비 LS900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방문관리형 상품 선봬=SK매직(대표 윤요섭)이 자가관리형으로 출시한 친환경 무전원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모델명: WPU-GBC102)'를 방문관리형 상품까지 확대해 판매한다.
필터 정기배송(4개월)과 연 1회 방문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프형'은 월 1만3900원(의무사용기간 60개월 기준)이다. 방문주기가 4개월인 '방문형' 상품은 월 1만6900원(의무사용기간 60개월 기준)이다.
◆쿠쿠전자, 2022 제품안전의 날에서 단체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 수상=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제품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단체 최고상 '제품안전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제품안전의 날'은 2008년부터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제품안전 행사로서 매년 제품안전 분야의 기술혁신 및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 생활 안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 기관 등을 선정해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다.
쿠쿠전자는 사전 공적 심사와 현장 실사조사에서 ▲반려동물 화재예방 기능, ▲요리 끓어넘침 방지 기능 등을 포함한 23건의 전기레인지 안정성 강화에 관련된 특허를 출원, 국민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안전 확보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수상자로 참석한 쿠쿠전자 정현교 상무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순위를 두고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는 데 노력했던 부분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제품 개발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 '지스타 2022' 참가=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게이밍 라인업 리전 체험존을 마련해 '리전 7세대' 라인업을 전시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파트너사 공개 모집=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30일까지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내년도 공사(건축, 인테리어 등), 설비(전기, 소방, 사이니지, 시설 유지보수), 판촉 및 소모품, 용역 등 분야별 연간 계약을 앞두고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심사에 합격한 기업은 관련 분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단, 상품 파트너사는 제외한다.
심사는 신용평가등급, 매출규모, 지원분야 관련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진행하고, ESG경영에 발맞춰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기업 및 사회적 기업 인증 파트너사를 우대한다. 심사 절차를 통해 합격한 파트너사는 12월 중순에 발표하며, 내년 1월부터 지원 분야별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롯데하이마트 홈페이지나 이크레더블, 한국평가데이터와 같은 신용평가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팬텀 메디컬 케어',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Phantom Medical Care)’를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후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기기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팬텀 메디컬 케어' 수출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도 승인을 받았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지난 10월 말부터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최대 행사 '쎄일하마' 앞두고 사전 행사 실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쎄일하마' 행사를 앞두고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전 행사를 펼친다. 쎄일하마 본 행사는 오는 11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사전 행사에서는 쇼핑지원금 2억원, 공동구매 최대 25% 할인, 롯데골프단 자선 이벤트, 경품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하이마트-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2억원 쇼핑 지원금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쎄일하마 본 행사 기간 동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다.
'뭉치면 싸다' 행사도 펼친다. 김치냉장고, 건조기,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 게이밍 노트북 등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 등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25% 할인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월 1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정수량 특가 상품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소비자에게는 11월 14일 오후 2시에 구매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해당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골프단과 함께하는 자선 골프 행사도 펼친다. 롯데골프단 선수들과 함께하는 라운딩&레슨권을 판매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행사다. 라운딩&레슨권은 오는 11월2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매 형태로 신청할 수 있다. 입찰 최고가 순으로 12명을 선정하며 롯데골프단 선수들과 라운딩하며 레슨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쇼핑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헤리티지 디자인 미러리스 'Z fc' 블랙 발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헤리티지 디자인 미러리스 카메라 'Z fc'의 블랙 컬러를 발표했다.
Z fc 는 니콘의 대표 필름 카메라 ‘FM2’에서 영감을 받은 헤리티지 디자인의 보급형 미러리스 카메라다. 이와 함께 Z fc 바디 외관을 원하는 색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익스테리어’도 6가지 색상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단초점 렌즈 '니코르 Z 40mm f/2 SE'도 발표했다. 총 길이 45.5mm와 무게 약 170g이며 소형∙경량으로 휴대가 뛰어난 표준 단초점 렌즈다. 초점거리 40mm의 표준 화각으로 스냅이나 정물 등 폭넓은 촬영이 가능하고, Z fc 등의 APS-C 사이즈/DX 포맷 카메라 바디에 장착했을 경우 60mm 상당의 중망원 화각으로 피사체를 입체적으로 돋보이게 촬영할 수 있다. 또 높은 광학 성능과 쾌적한 AF, 방진 방적 성능을 갖추고 있다.
◆코웨이엔텍,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코웨이엔텍(대표 정준호)이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수자원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환경부가 주최하는 제도다. 환경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술 개발 및 친환경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코웨이엔텍은 하수재이용 혁신 기술로 친환경 수처리 산업을 확대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코웨이엔텍은 우수한 수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루 평균 17만 톤의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양질의 공업용수로 재이용해 수자원 활용도를 향상시킨 점에서 호평을 얻었다.
◆교원그룹, 애니메이션 '지오레인저' 론칭…캐릭터 활용 IP사업 강화=교원그룹은 자체 개발 및 제작한 캐릭터 소스리아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며 IP(지식재산권) 사업을 확장한다.
이번에 론칭한 애니메이션 '지오레인저'는 지질학이라는 의미의 '지올로지(Geology)'와 특공대라는 의미의 '레인저(ranger)'의 합성어다. 애니메이션은 소스리아 캐릭터들이 지오레인저로 변신해 지질 명소를 배경으로 해안환경정화 활동 등을 수행하며 환경을 지키는 내용을 담았다.
첫번째 지오레인저 시리즈로 경상북도와 협력해 포항, 경주, 영덕, 울진 일대의 동해안 지질공원을 배경으로 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 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