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VR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어메이즈VR’ 투자
[디지털데일리 백징여기자] CJ ENM은 실사 기반 가상현실(VR)기술을 보유한 VR콘텐츠 기술 기업 ‘어메이즈VR’에 투자해 소수 지분을 취득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메이즈VR과의 협력을 통해 음악방송, 콘서트, 공연,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IP를 VR콘텐츠로 확장시켜 IP 가치를 높이고, 향후 VR산업에서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메이즈VR은 몰입도와 생동감을 제공하는 VFX기반 ‘아티스트 실사’ 방식 VR콘텐츠를 구현하는 선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는 테크 기업이다.
카카오 초기 사업 멤버인 이승준 어메이즈VR 공동 대표, 카카오 공동창업자인 이제범 CPO, 남대련 CTO, 구경렬 개발 총괄이 2015년 공동 창업한 회사로 미국 헐리우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메건 더 스탤리온 등 미국 탑티어 아티스트와 VR콘서트 제작을 협업하고 있으며, K-팝 아티스트의 VR콘서트 개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CJ ENM 측은 VR기기 대중화의 영향으로 글로벌 VR콘텐츠 산업이 고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게임에 이어 우선 음악 콘텐츠 분야가 VR콘텐츠로 가장 각광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스우파', '쇼미더머니' 등 음악방송과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