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키즈랜드 ‘영어놀이터’ 새 단장

2021.02.24 11:38:28 / 최민지 cmj@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KT가 올레tv 키즈랜드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새롭게 단장했다.

KT(대표 구현모)는 키즈랜드 내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개편하고, 신학기를 앞두고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부모와 아이를 위해 신규 추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KT가 분석한 2020년 올레tv 키즈랜드 이용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교육‧학습 효과를 강조한 영어 콘텐츠보다 캐릭터를 매개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놀이 관점 영어 콘텐츠 이용이 상반기 대비 131% 증가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육아 장기화로, 놀이학습 콘텐츠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KT는 아이들이 캐릭터와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최근 3개월간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 ‘코코멜론’ ‘바다나무’ ‘레고’ 콘텐츠를 캐릭터 영어놀이관 전면에 편성했다.

미국 국공립학교 80% 이상이 채택한 영어 교재 ‘스콜라스틱’ 콘텐츠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영어 흘려듣기관’을 강화했다. 아이들이 재미있는 동화책을 통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칼데콧 등 세계 유명 수상작 동화를 읽어주는 ‘영어도서관’도 새 단장을 마쳤다.

새 학기를 맞아 영어를 비롯한 독서, 홈스쿨 등 다양한 영역의 신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다. 전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동요와 자체 제작한 영어 노래 21곡을 메들리로 즐길 수 있는 ‘레고 듀플로송’을 비롯해 전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 제작한 키즈랜드 동화책 50여편이 3월 첫 공개된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교원의 교과 강의 콘텐츠 ‘스마트 빨간펜’과 아동 전집 브랜드 ‘올스토리’ 콘텐츠 등 1000여편 홈스쿨링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한편, KT는 만 3세에서 9세 이하 자녀를 키우는 임직원 160여명으로 구성된 키즈랜드 사내 고객 체험단 ‘워킹맘빠TF’를 출범했다. 워킹맘과 워킹대디 입장에서 자녀와 함께 키즈랜드를 이용하며 느끼는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매월 제안을 받아 실제 서비스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SKT, 월 4900원 파리바게뜨 구독서비스…최… SKT, 월 4900원 파리바게뜨 구독서비스…최…
  • SKT, 월 4900원 파리바게뜨 구독서비스…최…
  • LG전자도 맞춤형 가전…‘오브제컬렉션 36…
  • 삼성전자, ‘갤럭시팬클래스’ 본격화
  • 레트로 감성 찾는 MZ세대…즉석카메라의 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