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카카오뱅크가 오는 8월 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6개월간 체크카드 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7’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해오고 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지급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가 적립된다. 주말 및 공휴일은 0.2%가 추가로 적립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매월 일정 금액의 캐시백을 제공하는 ‘캐시백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로 ‘디지털커넥트’ 업종을 늘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고객이 디지털커넥트 업종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맹점인 배달의민족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또 전 세계적으로 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한 넷플릭스를 캐시백 가맹점으로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고 국내 여행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여기어때와 신규 제휴를 맺었고,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국내 멀티플렉스에서도 신규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라인쇼핑·통신·학원·커피전문점 등 지난 프로모션에서도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업종도 캐시백 혜택 대상이다.

프렌즈 체크카드로 여기어때에서 4만원 이상 결제하면 4천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으며 학원비를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캐시백 1만원이 제공된다. 또 스타벅스나 블루보틀 등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천 원의 캐시백이 지급된다. 캐시백은 사용 후 다음 달 10일 프렌즈 체크카드와 연결된 통장에 입금된다.

캐시백 프로모션은 전월 사용실적 30만원 이상 고객이 대상이다. 총 12개 혜택 구분별로 각각 월 1회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배달의민족’ 등 디지털커넥트 업종 이용이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의 고객 소비 성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이용 변화에 맞춘 혜택을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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