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메이트-싸이버원, 클라우드 분야 사업협력 MOU 체결

2020.06.17 10:55:26 / 이상일 2401@ddaily.co.kr

왼쪽부터 클라우드메이트 이상필 매니저, 클라우드메이트 윤주현 대표 싸이버원 육동현 대표, 싸이버원 이정상 전무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클라우드메이트(대표 윤주현)와 종합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 싸이버원(대표 육동현)은 클라우드 분야의 동반 사업성장을 위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클라우드와 정보보호 분야의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모멘텀 형성과 사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 양사의 클라우드 사업 전반에 걸친 공동 비즈니스 기획 및 개발 ▲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협력 등이 해당되며 싸이버원의 클라우드 보안 역량과 클라우드메이트의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관리 역량을 융합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메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분야의 공인 에반젤리스트인 MVP로 활동하는 기술 엔지니어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AWS, GCP 등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운영·관리, 아키텍처 구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버원은 AWS, MS Azure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관제 서비스, 서비스형(Security as a Service, SECaaS)웹방화벽 ‘웹쉴드(WebShield)’, 클라우드 보안 성숙도를 측정하는 ‘클라우드 SE for AWS’ 컨설팅 등 클라우드에 특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서비스에 대한 관제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메이트의 클라우드 인프라 컨설팅, 운영 및 관리, 기술지원, 교육 서비스와 싸이버원의 클라우드 보안관제, 보안 솔루션 구축, 침해대응 등 보안서비스를 결합해 클라우드 도입부터 보안체계 구축까지의 전반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스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양사의 클라우드 분야 사업 경쟁력은 더욱 공고히 다져질 것으로 기대 된다.

클라우드메이트에서 사업을 맡고 있는 이상필 매니저는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상황에 대한 요구가 많아져 고도화된 보안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어 이번 MOU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비즈니스 측면에서 클라우드 도입부터 보안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이번 파트너십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싸이버원 MSS사업 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정상 전무는 “이번 MOU는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보안사업을 확충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 하반기 공격적 마케팅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의 보안분야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2차 협력사도 ‘상생’ LG전자, 2차 협력사도 ‘상생’
  • LG전자, 2차 협력사도 ‘상생’
  • 충전도하고 살균도 하고…삼성전자, 무선충전…
  • 삼성전자, 사운드바 Q시리즈 신제품 선봬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8월5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