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일제히 새해맞이 이벤트에 들어갔다. 연휴에 시작해 이달 말까지, 길게는 내달 초 중순까지 이벤트를 하는 게임도 눈에 띈다.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설 연휴에 푸짐한 이벤트 보상을 받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8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오는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게임 'BTS월드’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선 오는 2월6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넥슨도 모바일게임 8종 대상으로 설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V4’에서는 황금빛 설날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용자는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게임 재화인 골드와 교환할 수 있으며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으면 ‘희귀 동료’,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31일까지 ‘설날 출석’ 이벤트를 통해 ‘원정대’ 콘텐츠 보상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헤어 및 성형 쿠폰이 담긴 ‘2020 코디 지원 상자’ 등 매일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2월 13일까지 ‘까치 삼형제’가 제공하는 두 가지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설날 한정 치장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까치코인’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플레이엔씨 PC방 대축제’를 진행한다. 엔씨패밀리존 PC방에서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블소)’을 플레이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월5일까지다. PC방 플레이 시간에 따라 이벤트 응모 티켓을 지급하며 이용자는 획득한 티켓으로 플레이엔씨(plaync)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컴투스도 8종 모바일게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간판 게임 ‘서머너즈 워’에선 오는 2월10일까지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달성한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한다. 누적 횟수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모두 특별 접속 이벤트를 통해 매일 선물을 지급하고, 각각 ‘설날 사다리 이벤트’ 및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골프게임 ‘골프스타’에선 오는 30일까지 매일 출석만 해도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스타 출석 이벤트’와 함께 같은 기간 내 신규 유저가 일정 등급 레벨업 달성 시 단계별 고급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에 신규 제작 시스템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종 속성 관련 물약과 마법 용품을 제작할 수 있는 연금술 시스템을 추가했다. ‘북부 벌목지’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레이드 보스 ‘티라스’를 비롯해 ‘냉장고’, ‘보물상자’ 등의 신규 보관함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오는 2월3일까지 게임 내 NPC ‘청홍이’, ‘다홍이’의 도둑맞은 ‘복주머니’를 찾아주거나 현자 ‘로드리아스’에게 ‘떡국’을 대접하는 이용자에게 인게임 보상을 증정한다.

NHN은 모바일 ‘한게임 포커&신맞고&섯다’의 갤럭시스토어 출시를 맞아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천게임 다운받기 이벤트’로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한게임 포커와 섯다, 신맞고 3종을 모두 다운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한다. ‘추천게임 결제하기 이벤트’에서는 해당 게임의 유료 아이템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갤럭시 폴드를 제공하고 신맞고 피규어 고스톱세트(30명), 포커&섯다 시그니처 칩세트(50명), 그리고 신맞고 수건세트(100명)를 지급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한다.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를 2월 1주차까지 진행한다.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재료를 모아 복주머니를 만들면 ‘세뱃돈’을 획득할 수 있다. 세뱃돈을 ‘행운 상점’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공식 포럼에서도 ‘설, 고운 맵시를 뽐내볼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게임 내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찰떡 세트(30명)를 지급한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3종(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PC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메틴, 샷온라인)에서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오리진은 1월30일까지 설 연휴에 맞춰 접속 보상 이벤트와 수집 이벤트 등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하며 같은 기간 뮤 온라인H5에선 '설날소원' 이벤트를 진행해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버프와 아이템을 무작위 선물한다. 뮤 온라인에선 오는 2월6일까지 게임 내에서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보너스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대폭 늘어나고 강력한 성능의 아이템인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 LG전자, 6.5인치 실속형 스마트폰 ‘LG Q5…
  •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KT, 올레tv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