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선 코웨이 총괄사장이 아마존 Dash Replenishment 사업부 임원진에게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코웨이가 공기청정기에 음성명령으로 소모품을 주문·배송하는 기능을 담았다. 혁신 기술 탑재로 올해 미주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웨이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2020’에서 신규 서비스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사 공기청정기에 아마존 사물인터넷 기반 주문 서비스(DRS)의 3세대 버전인 '다트(DART, Dash Replenishment Through Alexa)'를 연동한 서비스다.  

DART 서비스는 아마존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통해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을 확인하고 간단한 음성 명령을 통해 주문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코웨이는 이달부터 미주시장에 공기청정기 DART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마존 DRS 1세대는 소모품 재구매가 필요한 시점에서 대쉬 버튼을 누르면 배송되는 방식이다. 2세대는 사물인터넷 공기청정기의 필터 사용량을 감지해 자동으로 새 필터를 주문·배송한다. 

이해선 코웨이 총괄사장은 “글로벌 IT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은 미래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데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라며 “이번 아마존과의 업무 협업을 통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DRS 서비스를 일본, 유럽 등지로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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