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빈 수협은행장, 전국 두바퀴 돌며 현장경영 실천

2019.12.30 15:26:18 / 이상일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h수협은행은 이동빈 은행장이 지난 26일, 춘천지점 방문을 마지막으로 취임 2년차 전국 134개 전 영업점 대상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동빈 은행장의 찾아가는 현장경영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해에는 취임 100일을 맞아 ‘현장경영 100일 대장정’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행장은 취임 직후부터 “리테일금융의 핵심인 고객기반 증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영업 현장의 고객접점 서비스”라며 “직원들을 직접 만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해 왔다.
지난 26일, 두 번째 현장경영 전국투어의 마지막 영업점인 춘천지점을 찾아 영업점 환경을 둘러본 이동빈 은행장은 직원들과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행장은 이 자리에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여성 리더 육성’, ‘지역간 우수 인재 교류’ 등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 2020년 경영목표인 ‘고객 중심 영업’에 대해 묻는 직원의 질문에 “고객 중심 영업이란, 고객에게 머리 숙이고 떠받드는 영업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고객의 이익과 성장을 돕는 금융파트너로서 고객가치를 높이는 영업을 펼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 가치를 높이는 영업은 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서 비롯된다”며 “고객에 대한 관심, 그리고 해박한 금융지식으로 무장하면 고객 앞에 당당할 수 있고 자신감을 바탕으로 신뢰가 쌓이면 고객과 직원이 서로 존중하는 올바른 영업문화가 정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동빈 은행장은 현장중심 경영의 의미에 대해 “은행장의 첫 번째 고객은 바로 직원 여러분”이라며 “저 역시 고객 중심 경영 실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KT, 올레tv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
  • ‘갤럭시S20’ 악재…삼성전자, 구미사업장…
  • LG전자, “튼튼한 LG폰 입소문 내면 선물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