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IT혁신상품/솔루션] 멀티 클라우드 가속화하는 ‘델 EMC 유니티 XT 스토리지’

2019.12.24 18:32:54 / 백지영 jyp@ddaily.co.kr

관련기사
5G·폴더블·클라우드·AI… 2019년 IT시장 ‘혁신’ 주도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델 테크놀로지스의 ‘델 EMC 유니티 XT’는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최적의 설계와 탁월한 속도, 데이터 효율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다.

델 EMC 유니티 XT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기술 기반의 ‘VM웨어 클라우드 온(on) AWS’ 지원되며 ‘유니티VSA 클라우드 에디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간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과 운영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블록 스토리지와 파일 스토리지를 모두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델 EMC ‘유니티 클라우드 에디션’에서는 자동화된 서비스형 재해복구(DRaaS)와 테스트, 개발, 데이터 분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VM웨어 가상화 솔루션의 지원으로 더욱 간편한 멀티 클라우드 구축을 실현한다. 델 EMC 유니티 XT는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CF)’의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외장형 스토리지다.

VCF는 VM웨어의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와 함께 서버 가상화 솔루션 ‘v스피어’,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 등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자랑하는 VM웨어의 가상화 솔루션들을 포함한다. VCF를 이용하면 멀티 클라우드를 보다 손쉽게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데, VCF 인증을 받은 유니티 XT를 통해 고속의 데이터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델 EMC 유니티 XT는 또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보호 실현으로 최상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유니티VSA 클라우드 에디션은 멀티 클라우드 간 스토리지 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CTA(Cloud Tiering Appliance)’ 솔루션을 통해 오래되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비용의 클라우드 환경 등으로 아카이빙(장기 보관)할 수 있다.

이밖에 전 시스템 영역을 강력하게 보호하는 컨트롤러 방식의 데이터 암호화 기능 또한 탑재돼 기업들이 암호화 정책에 대한 고민없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손쉬운 스토리지 모니터링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함께 지원된다. 스토리지 구매 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클라우드IQ’ 솔루션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상의 모든 델 EMC 스토리지 제품을 통합 모니터링 해 관리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토리지 관리 툴인 ‘유니스피어’는 장애 이벤트 등 실시간으로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하드웨어적으로도 외장 스토리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고성능의 SSD에 최적화돼 있으며, 속도는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배 향상됐다.

델 EMC 내부 테스트 결과, 델 EMC 유니티 650F와 델 EMC 유니티 XT 880F 비교(8K 블록 사이즈에서의 100% 읽기 및 쓰기, 70:30 혼합 워크로드 테스트 결과)할 경우 85%에 달하는 시스템 효율성을 달성했다.

최대 5:1의 데이터 압축률을 자랑하며, 고속의 NVMe 탑재가 가능한 NVMe-레디(NVMe-ready) 디자인은 기업들의 투자 가치를 보호한다. 블록 및 파일 환경에서의 인라인 압축을 지원하며, 동일 데이터에 대한 중복 제거 기능 탑재로 스토리지 용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델 EMC 유니티 XT 제품 포트폴리오는 올플래시와 하이브래드 플래시 모델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플래시 제품은 고성능과 낮은 응답시간을 자랑하며 2U 시스템 크기에 최대 384테라바이트 용량을 장착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NAS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하이브리드 플래시 제품은 플래시 디스크와 SAS 및 SATA 디스크를 혼용해 사용할 수 있 ‘패스트 스위트(FAST Suite)’를 통한 캐시 확장 솔루션과 디스크 계층화 솔루션의 활용이 가능하다. 올플래시 제품과 동일하게 별도의 장비 없이도 블록과 파일을 모두 지원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 LG전자, 6.5인치 실속형 스마트폰 ‘LG Q5…
  •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KT, 올레tv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