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IT혁신상품/솔루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 시작점, ‘효성인포메이션 UCP HC’

2019.12.24 18:34:07 / 백지영 jyp@ddaily.co.kr

관련기사
5G·폴더블·클라우드·AI… 2019년 IT시장 ‘혁신’ 주도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대한 시장 성숙도가 높아지면서 이제 국내에서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VMC on AWS’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기존 클라우드의 한계를 해소하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동시에 민감한 데이터들은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관리하며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VMC on AWS’의 공식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로 참여하며,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쉽게 도입하고 효과적인 장비투자(CAPEX) 및 운영투자(OPEX)를 검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중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통해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민첩하고 유연하게 확장하기 위한 방안으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를 제시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이 제공하는 히타치 밴타라 HCI 솔루션 ‘UCP(Unified Compute Platform) HC’는 VM웨어의 가상화 관리 플랫폼과 사전 검증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및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를 결합한 솔루션이다. 손쉽고 빠른 구축은 물론 SDDC,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다.

HCI를 잘 구축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유연하고 검증된 기술력과 진정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되는 UCP HC는 숙련된 글로벌 엔지니어의 사전 구성 작업을 통해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를 통합한 솔루션으로, 자동 설치 구성을 통한 짧은 구현 기간 및 인프라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단순 제품 납품에 그치지 않고, 고객사의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 구현을 위해 전문 인력들이 구축부터 유지보수까지 전담하며 차별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UCP HC는 중앙 시스템에서 SW 배포만으로 지사 및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손쉽게 확장이 가능하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의 보안 및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전문 인력들이 SDDC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해 기업의 IT 인프라 운영 프로세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정책을 인프라 전반으로 확장시킨다.

이와 함께 단순한 인프라 관리 및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설치 구성으로 운영관리 프로세스와 인력을 최적화한다. 스토리지 설치 시 성능 및 용량을 한 번 설정한 뒤에는 운영 중에도 소프트웨어만으로 성능 및 용량을 확대시킬 수 있어 성능 최적화가 보다 용이하다. vSAN 기반 클러스터에서 VM 생성 시 데이터를 재해복구(DR) 센터로 자동 복제할 수 있어 데이터 복제 관리도 간소화시킨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은 2018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HCI 전문 조직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해왔다. 이베이코리아 등 대형 이커머스 업체를 비롯해, 공공, 제조, 금융, 방송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UCP HC를 사용하고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 삼성전자, 프랑스 쿠킹 스튜디오 개설
  • LG전자, 6.5인치 실속형 스마트폰 ‘LG Q5…
  •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KT, 올레tv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