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 색다른 기업광고 ‘인기’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하이닉스 기업광고가 연이어 화제다.

SK하이닉스(대표 이석희)는 지난 9월30일 선보인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 유튜브 조회수가 1200만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청주는 SK하이닉스 사업장이 있다. SK하이닉스가 상반기 또 다른 사업장이 있는 경기 이천을 배경으로 만든 ‘이천편’은 국내 누적 조회수 3100만을 돌파했다. 이천편은 ‘반도체도 한국 특산품’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청주 직지편은 한계 극복 DNA를 소재로 했다.

SK하이닉스는 “1377년 고려시대 청주에서 여러 어려움 속에 세계최초 금속활자 직지가 만들어졌을 것”이라며 “이러한 DNA가 SK하이닉스로 이어져 한계를 이겨내며 기술개발을 해내는 원동력이 된 것이라는 스토리에 웃음 코드를 넣어 다뤘다”라고 설명했다.

또 금속활자와 메모리 반도체는 시대는 다르지만 비슷한 역할을 한 기술이라는 점을 부각했다. 금속활자는 지식 공유의 확장을 이끌었다.

SK하이닉스 원정호 브랜드전략팀장은 “반도체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광고를 통해 청주 시민과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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