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덴서 일부 먼지 있어도 성능 영향 없어…무상보증, 안심 사용 차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최근 불거진 건조기 품질 논란에 대해 무상보증 연장 카드를 꺼냈다. LG전자는 “제품은 문제가 없다.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관련 기능에 대해 10년 무상보증 하겠다”고 사태 수습에 나섰다.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를 제품 구입 후 10년 무상보증 한다고 9일 밝혔다.

건조기는 건조 과정에서 콘덴서에 먼지가 쌓인다. 먼지가 일정량을 넘으면 건조 성능 저하와 냄새 등 제품 만족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 제조사 대부분 소비자가 주기적 세척을 해야한다. LG전자는 이를 자동화했다. 하지만 최근 자동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

LG전자는 “LG 의류건조기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옷감을 건조한다.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그렇지만 최근 일부 고객이 우려하는 상황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했다. 제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 다를 수는 있지만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의류건조기의 콘덴서에 먼지가 달라붙는 것은 콘덴서 세척 방식이나 제조사에 관계없이 동일하므로 어떤 방식이든 건조효율을 유지하는 수준으로 먼지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해명했다.

또 “수동세척의 경우 주기적으로 콘덴서를 직접 세척 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고 콘덴서의 형태가 날카로워 세척할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LG 의류건조기는 자동세척 기능을 채택했다”라며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경우 LG전자 서비스에 연락하면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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