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AWS 클라우드 도입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20.02.11 10:22:34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 타이어)가 자사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AWS 도입으로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성능을 결정하는 ‘컴파운드’라는 고무 물질 관련 축적 데이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저장, 처리, 분석,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성능과 안정성이 강화된 타이어를 개발하고 신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AWS는 한국타이어가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한 18만건 이상의 컴파운드 데이터를 활용해 컴파운드 물성 정보를 예측하는 버추얼 컴파운드 디자인 시스템(VCD)을 클라우드 상에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과 비교해 컴파운드 개발 소요 시간을 50% 이상 단축하는 등 회사의 연구 개발 프로세스 전반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수많은 내부 연구 개발자들은 AWS 클라우드 기반의 신규 연구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접근 가능해, 컴파운드 설계와 같은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AWS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AWS 글루, AWS 다이렉트 커넥트, 아마존 심플 스토리지 서비스(S3), 아마존 EMR, 아마존 레드쉬프트, 아마존 아테나 등의 서비스를 통한 데이터 수집, 저장, 데이터베이스, 분석 환경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적화된 성능의 타이어 개발을 위해 아마존 세이지메이커와 같은 머신러닝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김형규 수석연구원은 “AI와 머신러닝 같은 핵심 기술을 접목해 타이어 개발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