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1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7.07.10 14:54:54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베스핀글로벌(www.bespinglobal.com 대표 이한주)은 최근 170억원 규모의 시리즈(Series)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레전드 캐피탈을 비롯해 프리미어 파트너스, 알토스 벤쳐스, 효성ITX 등 중국과 미국, 한국의 글로벌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레전드 캐피탈 박준성 전무는 베스핀글로벌의 이사회에 선임됐다.

레전드 캐피탈은 2001년 4월 설립 이후 5조5000억원에 달하는 투자 규모를 지닌 중국의 벤처캐피탈 기업으로 레노버 모회사인 레전드 홀딩스의 계열사다. 이번 투자는 한국 B2B기업에 처음으로 투자한 사례다.

박준성 전무는 “클라우드로 인한 IT환경의 변화가 중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기회를 창출하면서 레전드 캐피탈은 클라우드 영역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오고 있다”며 “베스핀글로벌은 특히 아시아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이미 중국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IT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세일즈와 마케팅 등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클라우드 자동화 관리 플랫폼과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의 혜택을 누리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2015년 12월 호스팅기업인 호스트웨이에서 분사한 업체다. 한국과 중국에 법인을 두고, 1년반 만에 기업과 정부 기관 등 150여 고객을 유치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